본문 바로가기

Marketing Review/2009년

[ 2008 대한민국 광고대상 ] 수상작들 중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었던 광고들

이번에는 2008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 개인적으로 좋았던 작품들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물론 수상작들은
http://www.adic.co.kr/event/adawards/2008/prizedList.jsp
이 URL로 가셔서 모두 볼 수 있습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은 찾아서 보시길^^:;

SP 부문에서 은상을 받은 컨버스의 벽화광고인데요..
제가 자주가는 홍대에 있는 광고라 더 뜻깊네요. 사실 저도 옷사러 돌아다니면서
저 벽화 참 특이하다고 생각했었는데;;;; 이렇게 유명해질지 몰랐네요.
막상 집가까운데 상받은 벽화가 있었다고 생각하니 재밌네요.


다음으로 보여드릴 광고는 '사람을 향합니다' 캠페인입니다.
특이 제가 링크한 영상은... 처음보고 진짜 울뻔했다는;;; 정말 눈시울이 붉어지고 목이 메이는
영상이었습니다.(당시엔 심지어 군인이었는데.. 어찌나 슬프던지)
KTF 광고가 대상을 받긴 했지만.. 개인적으로 저는 이 광고를 훨씬 더 좋아합니다.
creative가 이런 방향으로도 이루어질 수 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어떻게 즐겁게 보셨나요?
칸 광고제에서는 세계 각국의 작품들이 출시되는 만큼 creative를 느낄 수 잇는 작품들이 훨씬 많지만 대한민국 광고대상의 매력은 늘 보던 광고들 중에서 '아,, 이 광고 좋은데,,'하는 작품이 실제로 상을 받는 모습을 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위에서 홍대 벽화를 예로 들며 이야기 했었지만 내 생활 주변에 있는 요소들이 그 해의 옥외광고 상을 수상하기도 하니,, 일반인들도 관심있게 볼 수 있는 광고제인 것 같습니다.

작성자 : 신건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