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arketing Review/2009년

한국 기업들의 MECENAT

메디치가에 관한 이야기와 기업의 사회적 공헌 활동에 대해서는 어느정도 알고 있었지만 잘 알지 못하

였고 특히 문화, 예술을 지원하는 메세나에 대해서는 사실 잘 알지 못했다.

그래서 우선 인터넷을 통해 알아보자는 마음으로 검색을 하는 도중에

기업들의 메세나 활동을 알리는 협의회가 있다는 사실에 조금 놀랐다.

한국메세나협의회(www.mecenat.or.kr)이라는 곳이다. 상당히 많은 회사들이 회원으로 가입되어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또한 각 회원사들이 진행하고 있는 지원활동 등을 소개하고 있으며, 일반 홈페이지 방문객들의 참여 방법도 소개되어있다.

가장 먼저 들어가니 눈에 띠는 것은 팝업으로 뜬 소니의 'Sony School Theater'라는 행사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보면 알겠지만 신청방법도 나와있다. 이것 이외의 회원사들이 진행하고 있는 활동들도 자세히 소개가 되어있다.

이것 이외에도 공연활성화를 위한 티켓을 파는 홈페이지인 메세나티켓(www.mecenatticket.com)도 상당히 활성화가 되어있었다.

할인받을 수 있는 티켓은 주로 평일이지만 일반인들은 티켓을 싸게 사서 좋고, 기업들은 공연을 지원해주면서 홍보도 할 수 있어서 좋고 공연을 하는 주체들은 이로인해 수익이 증대되서 좋은, 잘되기만 하면 상당히 괜찮은 제도 같아 보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지만 메세나티켓은 콘텐츠 확대와 같은 문제들이 아직 남아있다.

우리나라는 기업이나 개인이나 후원 활동이 외국에 비해 빈도와 규모가 작은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앞으로는 위의 두 홈페이지 같은 곳들이 더욱 활성화가 되고 이슈가 되어서 이러한 후원활동들이 더욱 많아졌으면 하는 바람이다.

작성자: 환(왜 비회원으로 나오냐-.-;)